본문 바로가기

프로그래밍/Spring Boot 프로젝트

[Spring Boot 프로젝트] 스도쿠 게임 프로그래밍 - 1

반응형

스도쿠 게임 프로그래밍 만들기

  1. 개발 언어 : JAVA
  2. 기간 : 
  3. 스도쿠 게임 룰에 대해 확실히 알고 가야 함 → 게임 실제로 깔아서 몇 판 해보기
  4. 1차 구성도 
    • 프론트
      • 배경사진 : 깔끔하고 시크하게
      • 제목 : 스도쿠 게임
      • 버튼1: 게임설명
      • 버튼2 : 연습하기
      • 버튼3 : 시작하기
      • 연습하기 버튼 누르면 다음 화면으로 넘어간다. arr[3][3]로 총 9칸의 스도쿠가 있고 9칸 중 한 곳은 빈 칸이어야 한다.
      • 빈 칸의 숫자를 입력하는 방식과 숫자를 클릭하면 그 숫자가 입력되는 형식으로 두개의 방식으로 입력을 받도록 처리한다
      • 입력한 숫자가 틀리면 틀렸다고 하고, 맞으면 맞다고 하며 다음 화면으로 넘어간다. (다음 화면 : 0단계에서 빈 칸을 2개를 뚫을까? 음.. 아직 구상중)

 


 

 

  1. 스도쿠 게임을 깔아서 직접 해보고 규칙과 원리를 이해한다. 
  2. 스프링 이니셜라이저를 이용해 스프링 부트 프로젝트를 생성한 후 빌드한다. 
    https://start.spring.io/

 

Dependencies 

  • Spring Web
    → 웹 어플리케이션 개발을 위해 사용
  • Lombok
    → 어노테이션으로 코드를 간결하게 작성하기 위해 사용
  • Spring Boot Dev Tools
    → HTML, CSS, Java 코드 변경시 서버 재시작하지 않고 화면에서 즉각적으로 리로드하기 위해 사용
  • MyBatis FrameWork
    → 데이터베이스 SQL 쿼리문 작성을 위해 사용 

 

프로젝트 생성 후 Gradle 빌드 과정에서 발생한 오류들 (IntelliJ)

1. Could not move temporary workspace 오류 

Gradle 버전 문제 > 8.10.2 버전을 8.5 버전으로 변경 > 재빌드 

 

2. no matching variant of org.springframework.boot:spring-boot-gradle-plugin:3.3.5 오류 

설정 (Ctrl + Alt + S) > Gradle JVM 버전을 17 버전으로 변경 > 재빌드 

 

3. 정상적으로 빌드 완료 

 

반응형