반응형
스도쿠 게임 프로그래밍 만들기
- 개발 언어 : JAVA
- 기간 :
- 스도쿠 게임 룰에 대해 확실히 알고 가야 함 → 게임 실제로 깔아서 몇 판 해보기
- 1차 구성도
- 프론트
- 배경사진 : 깔끔하고 시크하게
- 제목 : 스도쿠 게임
- 버튼1: 게임설명
- 버튼2 : 연습하기
- 버튼3 : 시작하기
- 백
- 연습하기 버튼 누르면 다음 화면으로 넘어간다. arr[3][3]로 총 9칸의 스도쿠가 있고 9칸 중 한 곳은 빈 칸이어야 한다.
- 빈 칸의 숫자를 입력하는 방식과 숫자를 클릭하면 그 숫자가 입력되는 형식으로 두개의 방식으로 입력을 받도록 처리한다
- 입력한 숫자가 틀리면 틀렸다고 하고, 맞으면 맞다고 하며 다음 화면으로 넘어간다. (다음 화면 : 0단계에서 빈 칸을 2개를 뚫을까? 음.. 아직 구상중)
- 프론트
- 스도쿠 게임을 깔아서 직접 해보고 규칙과 원리를 이해한다.
- 스프링 이니셜라이저를 이용해 스프링 부트 프로젝트를 생성한 후 빌드한다.
https://start.spring.io/
Dependencies
- Spring Web
→ 웹 어플리케이션 개발을 위해 사용 - Lombok
→ 어노테이션으로 코드를 간결하게 작성하기 위해 사용 - Spring Boot Dev Tools
→ HTML, CSS, Java 코드 변경시 서버 재시작하지 않고 화면에서 즉각적으로 리로드하기 위해 사용 - MyBatis FrameWork
→ 데이터베이스 SQL 쿼리문 작성을 위해 사용
프로젝트 생성 후 Gradle 빌드 과정에서 발생한 오류들 (IntelliJ)
1. Could not move temporary workspace 오류
Gradle 버전 문제 > 8.10.2 버전을 8.5 버전으로 변경 > 재빌드
2. no matching variant of org.springframework.boot:spring-boot-gradle-plugin:3.3.5 오류
설정 (Ctrl + Alt + S) > Gradle JVM 버전을 17 버전으로 변경 > 재빌드
3. 정상적으로 빌드 완료
반응형
'프로그래밍 > Spring Boot 프로젝트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Spring Boot 프로젝트] 스도쿠 프로그래밍 - 3 (1) | 2024.12.04 |
---|---|
[Spring Boot 프로젝트] 스도쿠 게임 프로그래밍 - 2 (7) | 2024.11.17 |
항공사 플랫폼 팀 프로젝트_RestTemplate 국가 API 활용 국적 가져오기 (0) | 2023.07.18 |
항공사 플랫폼 팀 프로젝트_비밀번호 변경 기능(BCrypt 라이브러리 사용) (0) | 2023.07.16 |
항공사 플랫폼 팀 프로젝트_마이그레이션 후 쿼리문 수정 (0) | 2023.07.16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