클래스 (class)
클래스란 객체를 정의하는 설계도이다.
→ 객체의 상태(속성)은 클래스의 멤버 변수로 선언한다.
객체 (Object)
객체란 물리적으로 존재하거나 추상적으로 생각할 수 있는 것 중에서 자신의 속성을 가지고 있고 다른 것과 식별 가능한 것을 말한다. (상태와 기능)
객체 지향적 프로그래밍 설계란 ?
상태(변수)와 행위(메서드)를 정의하여 만들고 다른 객체들과 협력하거나 상호작용하게 코드를 설계하는 것이다.
ex) 학생 클래스
1 2 3 4 5 6 7 8 9 | //클래스 설계하는 쪽 코드 public class Student { //상태 - 변수(멤버 변수) int grade; int studentNumber; String name; } //end of class | cs |
ex) 회원 클래스
1 2 3 4 5 6 7 8 9 10 | public class User { //camel notation 방식 String userName; String userAddress; String userNumber; int userAge; int userPoint; } | cs |
ex) 버스 클래스
1 2 3 4 5 | public class Bus { int busPassenger; int busNumber; int busCharge; } | cs |
클래스 사용시 규칙
- 클래스는 대문자로 시작하는 것이 좋다.
- public 클래스는 하나만 존재할 수 있고 파일명과 같아야 한다.
- camel notation 방식으로 명명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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