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프로그래밍/Java

Java_객체 지향 언어

클래스 (class)

클래스란 객체를 정의하는 설계도이다.
→ 객체의 상태(속성)은 클래스의 멤버 변수로 선언한다.

객체 (Object)

객체란 물리적으로 존재하거나 추상적으로 생각할 수 있는 것 중에서 자신의 속성을 가지고 있고 다른 것과 식별 가능한 것을 말한다. (상태와 기능)

객체 지향적 프로그래밍 설계란 ?

상태(변수)와 행위(메서드)를 정의하여 만들고 다른 객체들과 협력하거나 상호작용하게 코드를 설계하는 것이다.

ex) 학생 클래스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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//클래스 설계하는 쪽 코드
public class Student {
 
    //상태 - 변수(멤버 변수)
    int grade;
    int studentNumber;
    String name;
    
} //end of class
cs


ex) 회원 클래스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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public class User {
 
    //camel notation 방식
    String userName; 
    String userAddress;
    String userNumber;
    int userAge;
    int userPoint;
    
}
cs

 

ex) 버스 클래스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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public class Bus {
    int busPassenger;
    int busNumber;
    int busCharge;
}
cs

클래스 사용시 규칙

  • 클래스는 대문자로 시작하는 것이 좋다.
  • public 클래스는 하나만 존재할 수 있고 파일명과 같아야 한다.
  • camel notation 방식으로 명명
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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