개발 내용
플레이어가 총알을 발사해서 적군을 물리치는 게임
1분 동안 살아남으면 GAMECLEAR, 목숨 3개를 잃으면 GAMEOVER가 되도록 구현
개발 기간
23.02.23 ~ 23.02.27 (총 5일)
기능 소개
Enemy 클래스
→ 유닛별 공격 패턴 구현
→ 유닛별 생명력 구현
Player 클래스
→ 플레이어가 총알에 맞으면 깜빡거리도록 구현
→ backgroundplayer 클래스를 구현하여 화면 밖으로 나가지 않도록 구현
Bullet 클래스
→ 적군에 맞추면 터지도록 구현
Item 클래스
→ 랜덤한 값에 따라 죽은 Enemy 위치에서 속도 아이템이나 목숨 아이템이 드랍됨
→ player가 먹었을 때 속도가 빨라지거나 +1 회복되도록 구현
실행 화면
성장 경험
이론으로 배운 것을 코드에 적용시키는 부분에 대해 부족하다고 생각하여 이론을 배울 때 어떻게 적용시켜야 할지 생각하게 되는 계기가 되었습니다.
깃허브 주소 : https://github.com/jundaeyoung/1945project